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평화복지대학원 로고

Space
Space
HOME Space 공간 대여 절차
FAQ
Q1) 경희대학교 평화복지대학원 평화안보정책 전공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1) 국내 최우수 강사진
    2) 최단 지리적 접근성 (1시간 이내)
    3) 등록금 30% 감면가능
    4) 확실한 졸업을 위한 최적의 관리와 지원 제공
    5) 대학원 단일 캠퍼스로서 국내 최고의 환경과 시설
Q2) 군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잦은 훈련 및 전출 등으로 인해 학업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정을 감안하여 학교는 어떠한 배려를 할 수 있나요?
▶ 본 과정에 입학하면 반드시 졸업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 및 지원을 하겠습니다. 입학 후 전출이 있을 경우 일부학점 온라인 수업을 통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Q3) 오랜 기간 동안 학업을 중단하였기 때문에 석사과정을 다시 시작한다면 많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특히 논문을 작성하는 것이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본 과정은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사정을 감안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실시합니다. 논문은 선택사항입니다. 졸업취득 24학점 (8과목) 중 논문을 쓸 경우 7과목만 수강하면 되고 논문을 쓰지 않을 경우 27학점 (9과목)을 취득하면 됩니다.
Q4) 학위 취득을 위한 졸업자격시험에서 영어시험이 포함되나요?
▶ 영어시험은 포함되지 않고 전공시험만 보게 됩니다.
Q5) 평일 보통 근무가 오후 5:30에 끝나는데 학교에 가면 너무 늦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 수요일에 개설되는 강의는 19:00~22:00에 진행됩니다. 학교에 오시면 교내 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수요일 수업이 어려운 경우에는 토요일 오전/오후에 개설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금요일 저녁에 오시는 경우 학교는 숙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숙식은 실비로 저렴하게 제공됩니다.
Q6) 토요일 수업에 참여할 경우 가족을 동반할 수 있나요?
▶ 가족을 동반하여 광릉캠퍼스는 방문가능하며 체육관에서 베드민턴, 탁구, 테니스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 광릉국립수목원, 광릉, 봉선사 등을 방문하며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부들은 진접읍 내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Q7) 경희대 학생이 되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 본 과정에 입학하게 되면 경희대 재학생에게 주어지는 모든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또한 경희대학교의 경희의료원, 평생교육원, 언어교육원,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감면 혜택을 받게 됩니다.
Q8) 본 과정에 입학하게 되면 등록금 감면 혜택은 없나요?
▶ 본 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등록금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또한 군인신분으로 학업을 계속할 경우 정부에서 추가 감면혜택을 받게 됩니다.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광릉캠퍼스 행정실 Tel : 031-570-7012(대표) Fax : 031-528-7630 E-mail : gip@khu.ac.kr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